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닌텐도 Y 드라이버 구매 + 닌텐도 스위치 분해 및 조립

by 천프로 2021. 1. 25.

겨울 추위와 코로나로 인해 집에만 갇혀 있다가 문득 제 방에 갇혀 있던 닌텐도 위를 꺼내봅니다.

사실 홈트를 해볼까 하고 꺼냈는데 딸내미가 게임하자고 하네요. 하~~

 

앗 그런데 닌텐도 리모컨 하나가 연결이 안 되네요. ㅎㅎ 그래서 분해를 해서 보려고 했더니 하~ Y 볼트?

공대 경력 20년 만에 위기가 찾아옵니다.

이리 해보고 저리 해봤는데 결국 포기.ㅎ

Y 드라이버 구매합니다.

 

 다음날 바로 왔습니다. 

뭔 의미 인지는 모르겠으나 대충 느낌상 사이즈 같습니다.

 

 

나사 4개 풀른 후 케이스를 분해하려고 하니 저 파란 쪽에서 뭔가가 걸리네요. 리브가 있는 곳이네요.

 

가볍게 부도카드를 커버 사이에 넣고 살살 쑤시면 케이스가 분해됩니다. ㅎ

 

 

다 분해하고 PCB 보드를 빼고나서 보니 저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매의 눈으로 PCB를 살펴 봅니다.

접촉 불량의 원인은 뭐 건전지 쪽이겠지만 혹시나 하는 생각에 전 부품 육안검사를 실시합니다. 

 

하~~ 이 부분에 건전지 누액이 흘러서 엉망진창이 됐네요.

적절한 도구가 없어서 일단 닦을 수 있을만한 것들을 다 준비해 봅니다.

 

일단 렌즈 크리너(알콜성분) 으로 PCB를 닦은 후에 건전지 접촉부에 WD 40을 뿌리고 칫솔로 마구 닦아 봅니다.

원래는 TC? 라는 냄새 독한 물질로 닦으면 진짜 깨끗이 닦이는데 집에는 저런 유해물질을 둘 수는 없죠. 

 

대충 퍼런 누액 찌꺼기는 없어졌지만 깔끔하게 없어지진 않네요.

닦았으니 될꺼라 믿고 조립해 봅니다. 

제일 어려운 분해의 역순 "조립". 

사진을 찍어뒀기에 사진 보면서 조립 완료합니다. 

그리고 검수.

 

불 들어오네요. 오늘의 할일을 마쳤다고 생각했으나 딸내미가 바로 닌텐도 하자고 하네요. 

오늘 분해 하면서 제일 중요한 Y 자 드라이버 쿠팡 링크 참고해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Best Regards.

 

 

댓글